법륜공, 마음 수련으로 몸 건강도!

△법륜공 제 5장 공법 ‘신통가지법(神通加持法)’의 한 동작을 하고 있는 연공생. 사진ⓒfaluninfo.or.kr  

 

가까운 무료 연공장에서 언제든 시작가능

 

건강기공인 법륜공 수련의 장점은 육체적 건강을 찾고 활력을 얻는 것이다. 또한 대부분의 다른 기공법과 달리 마음 수련(修)을 추구한다. 진(眞), 선(善), 인(忍)을 추구, 수련생들은 법륜공 수련의 기본서인 ‘전법륜(轉法輪)’을 읽고 일상생활에서 이 이치에 따라 더 나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한다.

특징은 수련생들이 산이나 독립된 공간이 아닌 복잡한 현실 생활에서 몸과 마음을 수련한다는 점이다. 국적, 인종, 경제 및 사회적 지위, 성별, 나이, 직업, 종교를 막론하고 누구든 언제 어디서든 시작할 수 있다. 또한 강요하지 않는다. 수련을 하고 안 하고는 완전히 자신의 선택에 달렸고 수련해 나가는 속도 또한 자신의 의지에 따라 결정된다.

그렇다면 이 수련법이 정말 도움이 되는 걸까. 대만대학 경제학부 후위후이(胡玉蕙) 조교수는 2002년 법륜공 수련생들을 대상으로 무작위 표본채취 방식을 사용, 학술조사를 실시해 발표한 적이 있었다.

그 결과, 법륜공을 시작한 사람들의 보건카드 사용률이 절반으로 줄어 신체적인 건강에 도움된다는 결론을 얻었다. 또한 좋지 않은 생활습관을 버리는 데에도 효과가 있었다. 수련을 시작한 이후, 금연자가 81%, 금주자 77%, 도박을 끊은 사람 85%, 빈랑(환각성분의 중독성 음식)을 끊은 사람이 85%로 각각 나타났다.

수련생들의 건강에 대한 만족도는 수련 전 24%에서 수련 후 78%로, 일상생활 능력에 대한 만족도는 수련전의 36%에서 81%로 상승 변화됐다. 또한 수련 전에 긴장하고 우울한 상태였다고 답한 사람이 33%인 반면 수련 후에는 3%에 불과했다.

후(胡)박사는 이 조사 결과에 대해 “법륜공이 정신건강에도 도움이 아주 크다”며 “법륜공 수련을통해 의료 부문 지출을 줄일 수 있으며 심신건강에도 이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법륜공의 무료로 연공수련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웹사이트(www.falundafa.or.kr)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LA의 경우, 코리아타운 인근 해럴드 A. 헨리공원(9가와 플리머스)에서 매주 월~토요일 오전 6시30분부터 9시까지 무료 연공할 수 있다. (문의: 김춘 213-503-7757, 박영국 714-606-4455, 김준성 213-503-3978)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디컬 한의 Medical Hani는 한의업계에 양질의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인들에게는 한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창간됐습니다."미국 한의학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신문이 되기 위해 창간이후 현재까지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