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주별 면허 갱신 및 보수교육 ③ 플로리다/조지아/하와이/아이다호/일리노이

사진()AdobeStock_gwolters.

 

미국은 한의사 면허를 관리하는 각 주별 한의사 위원회마다 차이가 있다. 대부분의 주에서는 2년마다 면허 갱신과 보수교육 이수 내용을 증명하도록 하고 있다.

메디컬 한의는 각 주별 한의사 면허 갱신 및 보수교육 내용을 시리즈로 살펴보려 한다. 면허 갱신, 보수교육에 대해 안내되어 있지 않는 주에 대해서는 작성하지 않았다. 따라서 자세한 내용은 각 주 보드에 문의가 필요하다. <편집자주>

 

▲ 플로리다 (Florida, FL)

매 2년마다 30시간의 보수교육을 이수한다. 매 짝수년도 2월28일에 면허가 만료된다. 30시간의 보수교육 과목은 일반교육(General Hours) 21시간, 법규(Law and Rules) 2시간, Biomedicine Science 5시간, Medical Errors 2시간 등이다.

첫 번째 면허갱신자는 Medical Error 2시간, HIV/AIDS 3시간을 필수로 이수해야 한다. 갱신 비용은 $305.

 

▲조지아 (Georgia, GA)

면허 갱신을 원하는 사람은 최소 1시간의 Infectious Disease를 포함한 주에서 지정하는 해당 보수교육 시간을 이수해야 한다. 갱신비용은 $300.

 

▲하와이 (Hawaii, HI)

매 홀수 년 6월30일까지 갱신서류를 보드에 보내야 한다. 별도의 보수교육은 필요 없다.

 

▲아이다호 (Idaho, ID)

1년에 15시간의 보수교육이 필요하다. NCCAOM에 의해 승인된 모든 보수교육 과정은 보수교육 시간으로 인정된다. 그 외 승인된 한의대, 보드에 의해 승인된 보수교육기관에서 시행되는 보수교육이 인정된다. 갱신비용은 $75.

2014년 7월1일 이후는 다음 사항을 따라야 한다.

-최소 10시간의 보수교육은 카테고리1에서 나머지 5시간은 카테고리2에서 이수하여야 한다.

-카테고리1

  1. 침구학, 침구실제(침구이론, 침구역사, 원론, 진단, 관련 한의학 치료법)
  2. 응급이나 재난상황에 있어 개인이나 공공의료에서의 침 치료의 역할
  3. 침구, 동양의학과 관련된 연구와 증거에 근거한 의학(Evidence Based Medicine)

-카테고리2

  1. 서양의학과 생리과학
  2. 환자관리, 지역사회 공공의료 혹은 예방의학에 관한 과학적 혹은 임상적 내용
  3. 의료법규와 윤리
  4. 다른 의료제공자와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5. 행동과학, 환자상담, 환자관리와 동기부여
  6. 의료경영
  7. 환자교육

 

▲일리노이 (Illinois, IL)

30시간의 보수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매24개월(매 홀수 해) 6월30일 면허가 만료된다.

승인된 학교에서 받는(커리큘럼에 포함된 수업들) 보수교육은 학기(semester)당 15시간 혹은 쿼터 당 10시간 인정된다.

승인된 보수교육과정이란 보수교육 시간은 출석한 시간으로 획득해야 한다. 최대 5시간은 자가 학습이나 온라인수업으로 할 수 있으며 이때 자가 학습은 시험을 포함해야 한다.

최대 15시간은 대학원 후 과정을 통해(Externship, Residency, Fellowship Program) 취득하거나 승인된 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커리큘럼 안의 수업을 통해 취득할 수 있다.

최대 15시간은 승인된 교육기관이나 승인된 보수교육 기관에서 제공하는 과정을 통해 이수할 수 있다.

최대 5시간은 인증된 논문이나 책을 출판함으로 인정될 수 있고, 최대 5시간은 일리노이 주 안에 침술관련 프로그램을 출석함으로 얻을 수 있다. 갱신비용은 $250

여기서 인정된 보수교육(CE) 스폰서와 프로그램은 미국 내 한의학 협회, 미국 내 동양인 침구협회, 일리노이 주 한의학 협회, 일리노이 주 재미한인 한의학 협회, 시카고 재미한인 한의협회, 한의동맹, 보드에 의해 승인된 개인, 회사, 협회 혹은 단체 등이다.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디컬 한의 Medical Hani는 한의업계에 양질의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인들에게는 한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창간됐습니다."미국 한의학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신문이 되기 위해 창간이후 현재까지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