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얼굴 마사지 방법

▲ 측두근 마사지

양 손 엄지를 양 턱 부위에 대고 나머지 네 손가락은 관자놀이 부위에 또는 주먹을 가볍게 쥔 상태에서 측두와내 근막에서 하악지 전연의 섬유 결을 따라 상하로 골고루 밀어 올리고 내린다.

느끼는 통증 정도에 따라 강도를 조절해서 5분정도 마사지 하다 보면 눈이 밝아지고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이 부위를 풀어줌으로써 턱 관절을 바로잡아 주고, 눈가 주름 및 턱선의 리프팅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 교근 마사지

얼굴에 힘을 빼고 편안한 상태에서 검지, 중지를 사용하거나 가볍게 양손의 주먹을 진 후 턱에 갖다 댄다. 턱을 지그시 누르듯 하여 관골궁 상악에서 하악 관상 돌기까지 상하 섬유결을 따라 밀고 내리기를 반복,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한 후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듯 돌려주어 마무리한다.

3~5분정도 마사지하고 턱 위쪽에 위치한 교근을 이완시켜 이중턱을 완화하고, 교근이 발달한 경우 얼굴이 커 보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마사지를 통해 효과를 볼 수 있고 또한 얼굴 윤곽을 선명하게 만들어준다.

 

▲ 익상/이복근 마사지

내외 익상근은 하악 내에 붙어있어 촉진을 할 시에는 구강 내에서 할 수 있으나 이복근과 양 손 엄지를 턱관절에 갖다 대고 지그시 누른 상태에서 턱관절부터 귀밑지점까지 상하로 마사지한다.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경직된 피부조직을 풀어 표정이 자연스러워지면서 측두근과 함께 마사지 하면 처진 턱의 리프팅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참고로 교근과 익상, 이복근 마사지할 때는 침샘이 자극돼 침이 고이는 것을 통해 정확히 마사지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 마사지는 미용 뿐 아니라 소화력이 약한 사람들에게 소화력 증대를 기대할 수 있어 제 3~5흉추(아기들 젖먹이고 트림 시킬 때 비벼주는 부위) 마사지와 함께 권한다.

윤재홍 교수(남가주 한의대)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디컬 한의 Medical Hani는 한의업계에 양질의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인들에게는 한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창간됐습니다."미국 한의학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신문이 되기 위해 창간이후 현재까지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