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 C
Los Angeles
7 C
New York
Friday, April 26, 2024

보험·비만 프로그램·경락조절침

△지난 2월에 열렸던 ‘메디컬 한의 아카데미’ 강의 모습.

 

뜨거운 계절, 여름이 돌아왔다. 하지만 한의원 운영은 날씨만큼 뜨겁지 않은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메디컬 한의 아카데미>는 여름을 맞아 한의원 운영에 도움이 될 각종 정보 만을 모아 ‘속 시원한 여름 특강’을 개강한다.

특히 7월 6일 시작하는 ‘한의사 보험 교육’에서는 텍사스 오스틴 주립대학에서 보험을 전공한 데이비드 김 박사가 오바마 케어에 대비, EHB, 통합 메디컬 및 메디케어, 앞으로 변경될 보험청구법 등 한의사가 꼭 알아야 할 보험에 대해 강의한다.

20여 년 동안 한국은 물론 미국, 동남아 등에서 보험 전문가로 활동해 온 김 박사인 만큼, 각 분야에 대해 속 시원하게 소개할 예정.

7월 13일엔 한국 생생한의원 서은경 원장이 ‘한방 디톡스 다이어트, 미국 한의원에 적용하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서 원장은 한국 최초로 ‘한방 디톡스’를 시작, 지난 20년 동안 비만 치료 회원 20만명을 자랑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그녀 만의 다이어트 원리를 미국 한의원에 적용 및 운영하기 위한 각종 노하우가 구체적으로 다뤄진다.

항비만에 대한 논문을 썼던 이종화 박사는 ‘의학적 비만 클리닉, 한의원에 적용하기’란 주제로 7월 20일 강의한다.

이 박사는 단순 체중감량을 탈피해 대사증후군, 통증 및 피부질환 연계하는 방법, 한의학의 독창성인 사상의학을 접목한 체질별 비만치료의 접근과 생활관리, 인슐린 내성, 렙틴 내성 등 극복하기 등을 소개한다.

또한 다이어트 상담을 위한 메디컬 상식 리뷰(인바디 리딩 포함), 디톡스, 간헐적 단식, 절식 등 프로그램 운용 및 식사관리, 부항, 침 및 각종 기기 활용법(고주파, 저주파 등)은 물론 마케팅 방법까지 살펴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7월 27일과 8월 3일엔 오세준 교수가 ‘경락 조절침’에 대한 기초에서부터 이론적인 원리, 임상례 등을 소개한다.

경락이론을 배워도, 실제 임상에서는 혈자리 주치를 중심으로 치료하기 쉽다. 그러나 경락조절 원리를 알면 어떤 질환도 해당 경락의 기운을 조율하여 경락의 병과 장부질환을 치료할 수 있다.

환자 치료 시 자침하는 혈자리에서 나타나는 반응과 기(氣)의 움직임을 이해하면서 시술, 환자의 경락반응을 예측 가능하다. 따라서 생소한 질환도, 치료 경험방을 찾아보지 않고서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또한 대다수의 침법들도 경락조절론의 이론에 비추어보면 그 생성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응용력 함양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이번 강의를 통해 원리에서부터 임상례까지 각종 비법을 총망라해 배울 수 있다.

각 강의별 교육비는 $60이나 강의 이틀 전까지 사전 예약하는 사람에 한해서는 $50로 할인해준다. 또한 전체 강의는 $300이나 역시 사전 예약자는 $200로 할인해준다. (강의 문의: 213-700-4950)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