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한의 ‘5월 특강’(CEU30)

소문 그대로의 명강의들만 총집합”

메디컬 한의 아카데미 5월 특강 (CEU30)

한의사가 꼭 알아야 할 ‘임상 재점검’ 특집④- 

특강 신청서 다운로드 받기 —>>> Click!!!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메디컬 한의 아카데미 2017년 첫 클래스가 5월 6일 개강하여 5주간 계속됩니다.

이번 특강은 내원 환자들 가운데 가장 많은 질환 중 하나인 당뇨병과 통증 등을 잘 치료하는 방법은 물론 제대로 진단하는 방법과 내 한의원에 꼭 맞는 보험빌링 방법, 사상의학 등 알찬 정보들이 많이 소개됩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프라인 강의와 함께 웨비나로도 진행(웨비나: 인터넷 생중계 방송. 오프라인과 동일하게 인정됨.)


<제 1강> 임상에서 꼭 필요한 당뇨병의 이해와 치료법

-일시: 5월 6일(토) 오후 4~10시

-강사: 정윤기 원장(Conejo Acupuncture)

-강의내용: 합병증이 더 무서운 당뇨병은 약을 한 번 먹기 시작하면 계속 먹어야 하므로 가능하면 자연적인 치료인 한의 치료가 더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당뇨 환자를 치료하려고 단순히 한방의 ‘소갈’이란 개념만으로는 부족한 점이 많을 것이다. 이번 시간엔 당뇨병의 발생기전 및 생리학적 접근, 환자티칭에 대해 알아본다.


<제 2강> 통증 치료 매뉴얼-저작근/ 관절염/ 요통

-일시: 5월 13일(토) 오후 4~10시

-강사: 윤재홍 원장(한가족 한의원, 본지 한의전문 필진)

-강의내용: 통증 환자는 한의원에서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한다. 하지만 증상과 원인이 다양한 통증 환자들을 제대로 치료하기가 만만치는 않다.

2년 동안 본지에 ‘인체부위별 통증매뉴얼’을 연재해 온 윤재홍 원장의 칼럼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던 저작근, 관절염, 요통의 한의학적 진단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본다.


<제 3강> 변증에서 치법까지 제대로 진단하는 법

-일시: 5월 20일(토) 오후 4~10시

-강사: 진승희 원장(나라한방병원, 『진단학개론』 공동저자)

-강의내용: 환자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진단이다. 하지만 제대로 진단하는 것은 늘 어렵다. 이번 강의에서는 음양오행, 맥진, 변증, 의안, 치법 등을 통해 일관된 진단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스스로 일관된 이론으로 정립시킬 수 있도록 한다. (+Tip: 한의원에서 비만 프로그램 운영하는 진승희 원장 만의 노하우)


<제 4강> 내 한의원에 꼭 맞는 맞춤형 보험빌링

-일시: 5월 27일(토) 오후 4~10시

-강사: 오기철 원장(Family Acupuncture)

-강의내용: 한의원에서도 최근 들어 보험 환자들이 급격히 늘고 있다. 때문에 많은 한의사들이 보험빌링을 하고 있지만 보험 종류에 따라, 환자의 상태에 따라 빌링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누가 가르쳐 주는 사람이 없어 고생하는 것도 사실이다.
이 시간엔 다년간의 보험빌링 노하우를 가진 오기철 원장이 실제 경험을 토대로 강의한다.


<제 5강> 한의사가 꼭 알아야 할 사상의학③

-일시: 6월 3일(토) 오후 4~10시

-강사: 윤동원 교수(가야한의원, 본지 한의전문필진)

-강의내용:『동의수세보원』에 사상의학 관련 자세한 내용이 없어 현대인들은 사상의학을 시작하기 쉽지 않다. 또한 사상의학 방제 설명도 부족, 부작용을 감수해야 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사상의학의 이론적 배경을 분석적으로 소개한다. 특히 태음인 및 소음인 방제 각 15개, 소양인 방제 13개를 구성 본초별로 구분해 각 체질의 장부 대소관계를 이용, 진단 후 체질방을 논리적으로 처방하는 방법 등.


*교육비 안내: 1CEU당 $10, 1강좌당 $60(연회원은 혜택에 따라 30~50% 할인)
*예약 및 문의: Tel. 323-804-5703, e-메일. medicalhani@gmail.com
(신청서 하실 때엔 오프라인 강좌인지, 웨비나(온라인 생중계)인지 표시해 주십시오. *신청 방법: 영문 이름과 주소, 한의사 면허번호, e-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을 기재하셔서 체크와 함께 보내시면 됩니다
*Pay to Order: Medical Hani (3460 Wilshire Blvd. ste.500, L.A., CA 90010-강의장소와 동일)

 

 

"메디컬 한의 Medical Hani는 한의업계에 양질의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인들에게는 한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창간됐습니다."미국 한의학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신문이 되기 위해 창간이후 현재까지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