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잠 설치게 아픈 목 디스크는 ‘자생 바로101’!

사진ⓒAdobeStock_schmorl

 

염증∙붓기∙통증 개선, 뼈와 신경 강화, 빠르고 안전한 치료가 장점

 

부에나팍에 거주하는 그레이스 리(34세)씨는 어느 날부터인가 밤새 잠을 못 잘 정도로 목과 어깨, 손까지 저리고 아파서 잠들기도 힘들었다. 병원에서 정밀 검사(MRI 등) 결과상 디스크 판정을 받고 수술을 권유 받았다.

이 환자는 수술에 대한 두려움도 있었지만 휴직을 내고 수술을 하기엔 직장 내에 눈치도 보이는데다 경제적인 부담으로 고민했다. 결국 지인의 소개로 인해 한의원을 찾아 침과 추나요법 등 한의치료와 함께 ‘자생 바로101’을 처방 받아 복용한 지 두 달 반 만에야 일상생활로 돌아갈 수 있었다.

 

▲ 젊은 층에 목 디스크 늘어

카페나 식당에서도 스마트 폰을 사용하는 이들을 흔히 찾아볼 수 있을 정도가 됐다. 이렇게 하루 종일 스마트 폰을 보며 생활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뒷목이나 어깨 등의 통증, 두통 등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장시간 고개를 내밀거나 푹 숙이는 자세는 정상적인 목의 C자 형태에 변형을 가져온다. 이로 인해 목이 뻣뻣해지면서 어깨 및 등의 통증을 유발한다. 문제는 지속적인 반복에 의해 변형된 경추에 통증이 증가하면서 목 디스크(추간판 탈출증)가 발생할 위험이 높아진다.

최근 척추질환 환자들 중에서는 허리 디스크보다 목 디스크로 고생하는 이들을 더 많이 볼 수 있다. 실제로 한국의 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목 디스크 환자 현황에 따르면, 목 디스크로 진료를 받은 환자는 2007년 57만여명에서 2011년 78만여명으로 증가했다. 매년 8.1%씩 늘었다. 특히 스마트폰이 본격적으로 쓰이기 시작한 2010년부터는 1년 만에 목 디스크 환자가 12.3% 증가했다.

 

▲ 목 디스크(경추 추간판 탈출증)란?

디스크는 뼈와 뼈 사이에 이어주는 구조물이 돌출되어 수핵이 튀어나와 척추와 척추신경을 눌러 통증이 나타나며 경추의 대표적인 퇴행성 질환이다.

퇴행이 온다는 말은 그만큼 연령이 많아진다는 의미로 인체에 비유하면 눈에 노안이 생기고 피부에 주름이 생기듯이 척추에도 노후화가 생긴다. 나이가 들면서 퇴행이 오는 경우는 어쩔 수 없지만 최근 들어 스마트 폰 사용과 몸을 잘못 사용해 나타나는 퇴행성 변화가 많이 나타나는 추세가 됐다.

목 디스크에 걸리면 목과 어깨가 뻣뻣하고 심지어는 팔이나 손이 저리고 감각이 둔해진다. 초기 엔 팔이나 손에 문제가 있는 것처럼 느껴 증상의 원인을 모른 체 치료를 받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증상이 반복되고 여러 치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재발되면 수술적인 치료까지 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 왜 ‘자생 바로101’인가

이씨가 처방 받은 ‘자생바로 101’은 자생한방병원이 개발한 새로운 디스크 치료법으로, 주요유효성분은 ‘신바로메틴’ 성분이다. 

이 성분은 자생이 서울대 천연물과학연구소와 공동으로 연구개발, 2003년 미국에서 의약물질 특허를 획득했으며 한국에서 네번째로 ‘신바로캡슐’이란 이름의 천연물 신약으로 출시되기도 했다.

이 약은 골관절 질환의 원인이 되는 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한편 디스크로 인한 염증을 줄여준다. 또한 통증을 감소시키며 뼈와 신경을 강화하고 재생시켜준다.

자생한방병원이 중증디스크질환 환자 20명에게 침을 놓고 14일 동안 관찰한 결과, 신바로메틴 성분은 일반 약보다 통증 감소 효과(NRS)가 56% 높았다. 일상생활에서 환자의 장애정도(ODI)를 측정하는 연구에서도 42% 정도 높은 개선 효과를 보였다.

‘자생 바로 101’은 이것을 다시 미국 상황에 맞게 제조한 약으로, 태블릿 형태이며 미국 FDA 시설을 갖춘 제조 공정에 따라 만들었다. 무엇보다 안정성과 신뢰도가 매우 높아 미국 의료법 테두리 안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어떤 작용을 하나

목뼈는 위로는 머리, 아래로는 허리뼈와 연결되어 뇌로 혈액을 공급하고 온갖 신경 정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따라서 목디스크 치료법은 그 어떤 척추질환보다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특히 인체의 구조적인 손상과 인위적인 변형 없이 회복력을 끌어올려 목디스크가 발생하게 된 원인을 안전하게 근본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목뼈의 구조를 바로잡아 목디스크 주변의 붓고 뭉친 근육과 인대를 풀어 주는 침 치료, 추나요법과 염증과 부기를 가라 앉히는 ‘자생바로 101’ 처방, 운동요법 등을 병행하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자생바로 101’은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통증을 억제 시키고 디스크 탈출로 인해 손상된 척추 주변 조직을 회복시켜 디스크의 원인이 되는 뼈와 신경을 강화해주는 역할을 하므로 더욱 유효하다.

또한 이 약은 위장관·심혈관계 등의 부작용으로 장기 복용이 어려운 기존 치료제들과 달리, 위장약 없이 단독으로 복용할 수 있어 비용 부담이 덜하고 부작용이 적어 오랫동안 복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자생한방병원 미주 분원 이우경 원장은 “자생바로 101은 목 디스크는 물론 허리디스크, 뼈와 신경의 노화로 발생하는 퇴행성 디스크, 척추관협착증 등 근골격계 질환에 폭넓게 사용된다”며 “추나요법, 한약치료와 병행하면 더 빠르고 확실한 치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결국 한의사 개개인의 진단에 따른 침 치료와 함께 ‘자생 바로 101’을 처방하면 더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얘기다. 이 약은 한의사뿐만 아니라 골관절염 질환을 치료하는 카이로프랙틱 닥터, 물리치료 닥터, 양방의사, 정형외과 의사 등에게도 유용하다. (제품 문의: 오수진 Tel. 714-773-7000)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디컬 한의 Medical Hani는 한의업계에 양질의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인들에게는 한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창간됐습니다."미국 한의학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신문이 되기 위해 창간이후 현재까지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