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빌링 – Blue Cross Blue Shield 침술 적용 범위 추가

▲©AdobeStock_289204163

메사추세츠 주 Blue Cross Blue Shield

 

▲메사추세츠 주 Blue Cross Blue Shield가 202년 1월 부터 침술 적용범위를 확대하여 시행 할 것을 밝혔다. 메디케어를 받고 있는 사용자를 제외한 Blue Cross 사용자는 2020년 부터 침술 치료가 보험 적용이 되며, 1년에 총 12번의 침술을 위한 클리닉 방문에 대해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보험 적용이 되는 의료제공자
Blue Cross 네트워크에 가입이 되어 있는 적법한 의료 제공자에 한해서 치료를 받는 경우에만 보험 혜택을 적용 할 수 있으며, 한의사 (Acupuncturist), 의사 (Doctor of Medicine), 정형의사 (Doctor of Osteopathic Medicine)이 이에 해당 된다. 환자가 부담해야 되는 치료 비용은 다른 외래 환자 방문 시 금액과 동일하게 적용되며, 별도의 의사 소견서를 받지 않아도 된다. 또한 해당 Blue Cross 사용자는 침술 서비스를 별도의 의학적 진단이나 소견 없이도 받을 수 있으며, 침술 서비스 제공을 특정 병명이나 병세에 국한하지 않고 자유롭게 침술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Blue Croos에서 밝혔다.

▲비마약성 치료를 위한 최선의 선택 침술
Blue Cross 관계자는 가입자들의 만성통증을 치료하고 경감하는데 발생하는 마약성 치료제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오는 피해가 심각하며, 이에 따른 사고를 방지하고 피해를 줄여나가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침술을 택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만성 통증 뿐만 아니라 삶의 전반적인 질적 향상을 위해 침술이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판단하였고, Blue Cross 가입자들의 수 많은 요청과 문의가 있었기에 이와 같이 침술을 보험적용 범위에 새로이 추가한다고 밝혔다.

 

<메디컬 한의 편집부>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디컬 한의 Medical Hani는 한의업계에 양질의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인들에게는 한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창간됐습니다."미국 한의학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신문이 되기 위해 창간이후 현재까지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