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4 C
Los Angeles
9.2 C
New York
Saturday, April 20, 2024

남가주 한의대 브라이언 김 총장

“이제는 미국은 물론 한국, 중국, 유럽 등 세계적으로 UCLA Ph.D., 경희대 한의학 박사와 동일한 수준의 학위를 미국 한의사들도 받을 수 있습니다.”

중국 요녕 중의약 대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미국 내 한의학 박사과정(Ph.D.) 신입생 모집 및 운영을 대행하고 있는 남가주 한의대 브라이언 김 총장의 얘기다.

 ‘중국 대학 랭킹’ 에 따르면, 요녕대는 중국 내 중의약 대학 가운데 5위권 안에 드는 명문 중의약 대학이다. 1958년 설립, 5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 중의대는 의학교육 및 진료, 과학적 연구가 시스템화 된 대형 부속병원만 중국 내 4곳, 의학 및 실습을 위한 병원은 40곳을 갖추고 있다.

요녕 중의대는 세계 보건 기구(WHO)가 인증한 의학 대학이며, 학력 취득 수업과정은 ACAOM에서 인정하고 있다. 그만큼 수업내용이 쉽지는 않다. 현대 한어, 중의 연구 방법론, 중의 내과학, 약리실험 방법론, 세포 생물학, 분자학, 실험 동물학, 황제내경, 중의 기초이론 등이다. 또한 중국 교수들로부터 반드시 논문 심사를 받아야 한다.

브라이언 김 총장은 “요녕대 박사과정에 입학하면, 중국 각 지역에 연계된 부속병원에서 실제 임상을 경험을 경험하거나 해부학교실 등을 이용할 수 있다”며 “미국 내 한의학이 더욱 발전해가는 데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진희정 기자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