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신을 모두 함께 수련, ‘법륜공’

△법륜공을 연공하고 있는 모습. 사진ⓒfaluntafa.or.kr

 

저녁 시간이면 라디오 앞에 앉아 즐겨 듣던 ‘전설 따라 삼천리’라는 프로그램이 생각난다. 선한 일을 하면 선한 보답이 있고 악한 일을 하면 악한 응보를 받는 이야기, 깊은 산속에서 만난 신선이 고생 많고 근면 성실한 나무꾼에게 인간 세상에서는 얻을 수 없는 도움을 주는 신선의 가르침∙∙∙∙∙∙.

매일 착실하게 살아가는 진실한 삶과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러움 없는 청백한 삶을 추구한 때가 있었다. 남에게 자상하고, 힘든 사람들을 도와주고, 시비 걸고 화나게 하는 이들에게도 친절을 베풀며, 많은 성인과 성현들의 가르침은 가슴에 쉽게 다가왔다. 하지만 이를 실행에 옮기는 것은 그리 쉽지만은 않다.

한창 기공이 유행처럼 전해질 무렵, 한국에서 베스트 셀러로 등장했던 단전 호흡을 주제로 한 소설을 읽은 적이 있었다. 이후 수년간 시도해 보았던 단전 호흡은 수련을 통해 필자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더 나아가 정신적 안정감을 체험해 봤다. 하지만 그것은 수련의 초보 단계를 벗어나지 못하고 여러 이론만 되풀이하게 됐다. 그러던 우연하게 법륜공(法輪功; 또는 법륜대법法輪大法)과 인연을 맺게 됐다.

법륜공은 기공이 한창 유행처럼 큰 물결로 중국 전 대륙을 휩쓸던 1992년 5월 13일 중국 동북부 장춘시에서 이홍지 선생에 의해 시작됐다. 이후 일반인에게 전해지기 시작해 현재 세계 114개 국가에서 수련 중이다. 우주의 최고 특성인 진·선·인(眞·善·忍)에 동화되는 것을 기본으로, 우주의 최고 특성을 가르치며 우주의 연화 원리에 따라 수련하는 대법대도(大法大道)다.

이 수련법은 초보자일지라도 연공을 쉽게 배울 수 있다. 수련법은 현대어로 단순 명료하게 쓰여진 법륜공(法輪功)과 전법륜(轉法輪)을 통해 자연스럽게 연공 가능하다. 현재 연공 수련 중인 곳은 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전수되고 있다.

법륜공은 일반 기공수련에서 중하게 보는 맥이나 주천을 장악하려 애쓰지 않아도, 부드러운 동작으로 시작되는 법륜공5장 연공을 통해 모든 것이 쉽고 자연스럽게 익혀지고 터득된다. 때문에 몸이 허약하거나 기타 수련 경험이 없는 초보자는 물론 기공을 다년간 연마해도 큰 향상이 없는 기공 연공인에게 적극적으로 권하고 싶다.

수련은 세간법(世間法; 쓰젠파)와 출세간법(出世間法; 추쓰젠파) 등여러층차로나뉜다. 첫시작이아주높은기점(起點)에있으므로수련자나다년간수련해서도공이자라지않는사람에게가장편리한법문(法門)을제공한다.

수련자의공력과 심성(心性; 씬씽)이일정한층차에도달한후, 세간(世間)에서금강불괴지체(金剛不壞之體)로수련성취한다. 또한개공개오(開功開悟)에도달하며, 최고층차로정체승화(整體昇華)한다.

법륜불법대원만법(法輪佛法大圓滿法)에 따르면,큰뜻을품은사람이라면정법(正法)을배우고, 정과(正果)를얻으며, 심성을제고하고, 집착을제거해야만비로소원만(圓滿)하게 된다.

필자는 법륜공 수련을 통해 착하면 착한 보답이 있고, 악하면 악한 응보가 있음을 다시금 깨달았다. 또한 지식과 학문, 그리고 영적의 가르침으로도 얻지 못하던 수수께기 같고 불가사의하던 모든 인생의 의문들이 풀려나가는 것을 느꼈다.

필자는 진정한 성명쌍수의 수련법인 법륜공이 독자들에게도 전해져 진정한 수련인이 되기를 간절히 희망한다. 법륜공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falundafa.org)를 통해 얻을 수 있다.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디컬 한의 Medical Hani는 한의업계에 양질의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인들에게는 한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창간됐습니다."미국 한의학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신문이 되기 위해 창간이후 현재까지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