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약증과 경방

『상한론』과 『금궤요략』의 23개 상용약을 중심으로 약증과 상관되는 경방의 고금응용 및 저자 황황 교수의 체험을 쉽게 해설해 놓은 책이다. 실용성 및 임상 활용도가 좋으며 자료가치도 뛰어나다는 것이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이 책은 『장중경 50미(味)약증』 이후 10여 년의 임상과 연구 결과가 반연된 저자의 ‘중경약증仲景藥證’에 대한 두 번째 책이다.

약증은 약물을 운용하는 지표이자 근거이며, 경방은 중의경전의 배합처방이다. 본서를 통해 장중경 약증의 특징에 대한 분석과 상용하는 배방(配方)에 대한 소개를 통하여 경방(經方) 의학의 소박하고 실용적인 면모와 기본적인 골격을 제시하고 있다.

단순한 이론서라기보다는 저자의 생생한 임상 경험을 보고 배울 수 있는 것은 물론, 약증과 실제 응용에 대해서도 꽤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구체화된 약증 체질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으며 『상한론』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꼭 읽어볼 만한 책이다. (판매 가격: $70 → 신간 미국 판매 기념 세일 $40, 문의처: medicalhani@gmail.com)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디컬 한의 Medical Hani는 한의업계에 양질의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인들에게는 한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창간됐습니다."미국 한의학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신문이 되기 위해 창간이후 현재까지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