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지도 못하는 허리 디스크 통증, ‘자생 바로101’으로 Bye~

△ ‘자생 바로101’은 허리나 목 디스크 뿐만 아니라 각종 척추질환, 관절염 등에도 좋은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사진ⓒAdobeStock_Alila Medical Media

 

염증∙부종 제거, 근육∙인대 강화, 뼈∙신경 재생, 관절염∙척추 질환에도 효과

 

밸리에 거주하는 이영선씨(52세)는 아침에 일어나려는 순간 갑자기 다리가 마비되고 허리에 통증을 느꼈다. 극심한 아픔에 누워 있기도 힘들고 다른 사람이 일으켜 줘야 하는 상황이었다. 결국 병원을 찾았는데 진단 결과는 요추 간판 탈출증, 급성 허리 디스크였다.

아직 나이가 있어서 양방 치료를 받으면 약물 부작용 등이 걱정된 이 씨는 수소문을 하다가 한의원을 찾았고 침과 뜸, 부항 등 기존의 한의 치료와 함께 ‘자생 바로101’을 처방 받았다. 혹시나 하는 마음이 컸지만 약 복용 후 통증은 점점 줄어 들었고 이제는 걷는 것은 물론 일상 생활에 지장 없이 지낼 수 있었다.

 

▲ ‘자생 바로101’은 어떤 약?

건강한 척추는 뼈와 디스크, 근육, 인대 등이 마치 시계 속 부품들처럼 맞물려 힘의 균형을 이루며 서로를 지탱한다. 그러나 좋지 않은 생활 습관, 자세로 척추 뼈와 주변 근육, 인대 등이 약해지게 되면 작은 충격에도 통증이 발생하거나 손상을 입어 허리디스크(추간판탈출증)를 일으킬 수 있다.

따라서 약해진 척추와 주변의 조직들을 튼튼히 하는 근본 치료가 되지 않으면 재발하기 쉽다. ‘자생 바로101’은 통증을 일으키는 염증을 제거하고 손상된 뼈와 신경을 재생시켜 재발의 위험성을 낮춰준다.

이 약은 자생한방병원에서 척추·관절 치료에 사용했던 고유 처방인 추나약물(청파전·양근탕)이 모태다. 오가피·우슬·두충 등을 중심으로 근골격계 질환에 많이 사용하는 한약재에서 유효 생약성분을 배합·분석·추출했다.

이 과정에서 발견한 것이 바로 신바로메틴으로 약해진 디스크와 연골 조직에 영양분을 공급해 튼튼하게 만든다. 또 척추·관절 퇴행을 유발하는 염증을 가라앉히면서 닳은 연골을 재생·회복한다. 오랜 기간에 걸쳐 뼈와 신경이 손상된 퇴행성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자생한방병원이 서울대 천연물과학연구소·성균관대 약대와 함께 개발했다.

이 성분을 활용해 미국에 출시된 약이 ‘자생 바로 101’이다. 미국 상황에 맞게 태블릿 형태이며 미국 FDA 시설을 갖춘 제조 공정에 따라 만들었다. 무엇보다 안정성과 신뢰도가 매우 높아 미국 의료법 테두리 안에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왜 허리디스크에 좋은가

이 약은 크게 세 가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먼저 염증 및 부종 제거다. 허리부터 둔부, 하지로 이어지는 통증은 튀어나온 디스크가 다리로 내려가는 신경을 압박해 일으킨 염증에서 비롯된다.

이 약은 신경의 염증과 부종을 가라앉혀 요통 등 통증을 줄여주며, 손상된 주변 연조직의 상처를 아물게 한다.

다음으로는 근육과 인대 강화다. 요추와 요추 사이에서 튀어나온 디스크로 인해 약해진 근육과 인대는 통증이 없어졌어도 방치하면 재발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자생 바로101’은 허리를 지탱해 주는 근육과 인대를 튼튼하게 해주면 디스크가 다시 밀려나오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뼈와 신경 재생 효과가 있다. 퇴행성변화로 인해 골밀도가 감소된 뼈와 튀어나온 디스크로 인해 손상된 신경은 요추의 퇴행을 더욱 가속화 시킨다. 그런데 뼈와 신경을 재생시키는 ‘자생 바로101’한약을 복용하면 퇴행을 지연시켜 요추질환의 진행을 막아준다.

 

▲ 임상 결과로 증명

자생한방병원이 척추질환 진단을 받은 환자 23명에게 이 약을 활용한 치료를 한 결과 환자의 요통통증지수(NRS)가 평균 7.9에서 1.7로 떨어진 것을 확인했다. 이것은 단시간에 움직이기 힘들 정도의 허리통증이 약간 욱신거리는 정도로 줄어든 것이다. 이러한 연구결과는 미국에서 열린 미국의학침술학회(AAMA)에 발표되어 많은 의학자들의 주목을 끌었다.

디스크 질환의 경우 탈출된 디스크가 염증과 함께 척추 신경을 압박하여 신경 손상을 일으키는데 신경 손상은 통증을 유발하며 장기적으로 운동 및 감각, 신경 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다. 말초 신경 손상은 일정하게 유지되는 인체의 산화 균형을 무너트려 세포사를 유도하는 산화적 스트레스를 일으킨다. 이는 손상을 가속화 시켜 생화학적 및 구조적 장애로 이어지게 된다.

그런데 이 약의 유효성분은 산화적 스트레스를 억제해 신경을 보호하고 신경의 재생을 촉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결국 항염증 작용 및 염증 억제, 신경 재생, 연골 보호 등의 효과가 있어 관련 증상을 보이는 디스크는 물론 각종 척추관련 질환, 관절염 등에도 유효하다고 볼 수 있다.

 

▲ 약물 안전성도 OK!

또 다른 강점은 약물 안전성이다. 일반적으로 허리디스크·무릎관절염 같은 근골격계 질환은 완치가 어렵고 만성적으로 통증이 지속된다. 생명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대표적인 퇴행성 질환이다.

한번 약을 복용하기 시작하면 오랫동안 복용해야 한다. 치료 효과만큼 안전성이 중요한 이유다. 지금까지 허리디스크나 무릎관절염 통증 완화에 사용하는 약의 상당수는 효과는 좋지만 안전성은 미흡하다. 장기간 복용하면 속이 쓰리고 위장관 출혈 위험이 커 장기간 복용하기 어렵다.

하지만 생약 성분에서 추출한 이 약은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어 안전하게 장기간 투약이 가능하다.

자생한방병원 미주 분원 이우경 원장은 “한의원에서 척추 관절 질환의 만성기 관리를 위한 처방에 효과가 있다”며 “미국인들에게 처방할 때도 익숙한 제형이면서 복용하기 편하다”고 설명했다. (제품 문의: 오수진 Tel. 714-773-7000)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디컬 한의 Medical Hani는 한의업계에 양질의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인들에게는 한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창간됐습니다."미국 한의학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신문이 되기 위해 창간이후 현재까지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