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대/동문회/협회 등 행사 풍성

△한의업계에서는 12월 한 달 동안 1년을 정리하고 친목도모 및 의미 있는 행사들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사진 Dollarphotoclub_idspopd

 

다사다난했던 2012년이 저물어 가는 12월, 각종 연말 모임 및 행사가 다채롭게 열린다. 이번 연말행사들의 특징은 의례적인 모임을 탈피했다는 점. 불우어린이를 돕기 위한 자선행사에서부터 친목도모는 물론 재미를 더하는 한의사 노래자랑까지 푸짐하다. 한의대, 각 대학 동문회, 협회 등에서 준비하고 있는 주요 행사들을 알아봤다.

 

▲남가주 한의대-중고물품 경매
남가주한의대는 이번 연말 행사로 12월 6일(목) ‘2012 SCUSOMA 옥션 콘서트를 마련했다. 의류, 가전제품, 가구, 패션 소품 등 각종 중고물품을 기부 받은 후, 이를 경매로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불우 어린이 돕기에 사용하기 위한 것.
경직된 자선행사를 벗어나 훈훈하면서도 재미를 더하기 위해 서울국제방송연예학교에서 댄스 및 노래 등의 콘서트를 진행한다. 또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즉석 댄스 배틀 등을 통해 푸짐하고 알찬 경품도 제공한다.
남가주한의대 브라이언 김 총장은 “평소 바쁘게 살다보면, 우리 주변에 있는 불우이웃들을 잊고 지내기 마련”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한의업계에 긍정적 이미지를 더하는 데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매행사의 참가 티켓은 $10이며, 중고물품을 기증할 사람은 12월 5일까지 남가주한의대로 연락하면 된다. (티켓 구입 및 중고물품 기부 문의: T. 213-413-9500)  

 

▲미주 한의사 노래자랑
사우스베일로 한의대(SBU) 총동문회는 전 미주의 한의사, 한의사 가족들을 대상으로 12월 16일 ‘제 1회 미주 한의사 노래자랑’을 개최한다.
1인당 1곡만 부를 수 있으며 참가비는 $5로, 현장 접수는 받지 않으므로 미리 신청해야 한다. 최우수상에게는 부상으로 아이패드($650 상당)를, 우수상에게는 한방 미용기기($550 상당)를 각각 증정한다. 또한 장려상, 인기상, 참가상 등 알차고 실속 있는 상품들이 푸짐하게 준비돼 있다.
이 밖에도 미니 컨테스트로 ‘싸이의 말춤 따라잡기’ 행사도 진행된다. 말춤 전문가의 말춤 포인트 강의 및 연습 후 경연하며, 역시 다양한 상품들을 증정한다.
SBU 김광태 총동문회장은 “한 해 동안 힘들었던 일, 스트레스 등을 내려놓고 한의사와 가족들이 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며 “특히 이번 행사엔 제 16대 가주한의사협회장으로 당선된 조태명 회장 당선자가 참가해 더욱 분위기를 띄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노래자랑 참가 신청: T. 213-386-4517)

 

▲동문회/협회 등 행사 풍성
한편 제 15대 가주한의사협회는 11일 가든스위트호텔에서 연말 행사를 갖는다. 참가비는 부부동반 $100, 개인 $60. 협회 측은 “이번 행사는 15대 협회가 주최하는 마지막 연말 행사 인만큼,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설명했다. (문의 213-382-4412)
한의대 총동문회들의 연말모임도 준비돼 있다. 4일엔 동국대 총동문회 연말 모임이, 12일엔 유인대 총동문회 연말모임이 각각 열린다. 이 밖에도 한의사랑 역시 9일 연말모임을 갖는다.

진희정 기자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디컬 한의 Medical Hani는 한의업계에 양질의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인들에게는 한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창간됐습니다."미국 한의학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신문이 되기 위해 창간이후 현재까지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