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풍∙치매 예방에 효과적인 ‘뇌보’

 

 

경희대학교 한방신약 개발팀이 과학기술부 프론티어 사업 자생식물이용 기술개발 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4년간의 연구 끝에 신물질 ‘HT009’를 개발했다.

‘뇌보’는 바로 이 HT009를 상품화한 것으로, 중풍, 치매 환자들에게 도움이 된다. 뇌보의 HT009는 190여종의 한약재로부터 동물실험을 거쳐 뇌신경세포 보호와 기능개선에 효과가 있는 10여종을 추출해 만든 부작용 없는 신물질이다.

특히 중풍과 치매의 주 원인인 ‘뇌신경 세포’의 사멸을 억제하고 뇌기능을 개선, 퇴행성 뇌질환을 개선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풍을 유발한 쥐에게 HT009를 투여 했을 때 뇌세포가 죽지 않고 정상과 비슷한 수준까지 살아나는 것이 실험 결과 확인됐다.

뇌보는 황금, 자오가, 오미자 등을 주성분으로 경옥고 제조법처럼 96시간 중탕으로 제조한 건강식품이다. 40대 이후 치매, 중풍의 위험을 예방하고자 하는 사람이나 뇌기능 향상과 체력관리가 필요한 수험생 등에게 적합하다. 또한 만성두통이나 어지럼증, 노화 및 당뇨 합병증 예방, 콜레스테롤 개선, 혈액 순환 개선에도 좋다. (문의 213-386-2345)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디컬 한의 Medical Hani는 한의업계에 양질의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인들에게는 한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창간됐습니다."미국 한의학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신문이 되기 위해 창간이후 현재까지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