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U 제이슨 신 총장 인터뷰

가주 애너하임에 위치한 사우스베일로(SBU) 대학이 한의학 박사과정(DAOM)에 대한 인증 결정을 미 한의학인증위원회(ACOAM)로 부터 최근 통보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SBU의 DAOM 프로그램 인증으로 한국인이 운영하는 한의대로서는 첫 번째, 전국적으로 보면 6번째로 박사과정을 인증 받은 학교가 됐다. 이미 같은 박사학위 인증을 받은 학교는 미 전국적으로 샌프란시스코의 아메리칸 컬리지 오브 트레디셔널 차이니즈 메디신, 산호세의 파이브 브랜치, 샌디에고의 퍼시픽 칼리지 오브 오리엔탈 메디신 등이다.

이번 ACOAM의 결정에 대해 제이슨 신 SBU 총장은 “이번 ACOAM이 프로그램 인증으로 SBU의 재정 및 프로그램 운영 능력을 다시 인정받았다는 것이 큰 의의”라 설명했다.

신 총장은 또 “현재 DAOM 프로그램에서 운영중인 통증관리, 한방정형외과 및 스포츠의학, 한의 피부과 등 전문과정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임상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올해 초 SBU 학생 및 교수 등이 발표한 논문과 리서치를 검색할 수 있는 인터넷 사이트를 오픈, 앞으로 한의학 관련 논문의 허브로 성장시킨다는 것이 학교측 계획이다.

조남욱 기자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디컬 한의 Medical Hani는 한의업계에 양질의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인들에게는 한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창간됐습니다."미국 한의학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신문이 되기 위해 창간이후 현재까지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

Leave a Reply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