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정책 – 미시건주에도 한의사 라이센스 제도 도입

▲©AdobeStock_106656023

미국에서 47번째로 한의사 라이센스 제도를 가진 주로 편입

▲미시간주 (Michigan State)가 2020년 부터 한의사 라이센스 제도를 시행하기로 하였다. 이 제도를 통해 미시간주에 좀 더 안전하고 전문적인 침술을 제공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현재 통증 완화, 스트레스 완화 및 전반적인 건강기능을 증진하는데 각광 받고 있는 침술이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미시간 노동 통계국에 따르면 한의사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건강 관리 직업 중 하나로, 이러한 성장세에 맞게 면허를 제공함으로써 전문 교육을 받고 훈련된 침술과,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일관적인 치료를 받게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미시간은 이 법안이 통과 됨에 따라 더 많은 한의사들이 생겨 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현재 소비자 수 보다 월등히 작은 한의 전문가 수를 조절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한 침술의 만성통증완화에 대한 효과성, 그리고 비마약성 치료로써의 우수성으로 인해 재향군인 관리국의 인정을 받고 있지만, 재향군인 관리국의 기준에 맞는 한의사를 만나기 위해서는 몇 시간이 넘는 긴 시간을 운전하여 가야되는 현 실정을 개선하고 하는 의도 또한 포함 되어 있다. 재향군인 관리국의 침술 비용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한 조건이 만족되는 한의사에게서만 치료를 받을 수 있고 그 기준을 만족하는 한의사들을 확보하기 위해 라이센스 제도를 도입하것이 또 다른 라이센스 제도의 도입의 이유라고 그레첸 휘트머 미시간주 지사가 전달했다.

<메디컬한의 편집부>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디컬 한의 Medical Hani는 한의업계에 양질의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인들에게는 한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창간됐습니다."미국 한의학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신문이 되기 위해 창간이후 현재까지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