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 C
Los Angeles
9.7 C
New York
Friday, April 19, 2024

메디컬 한의 아카데미 ‘가을특강’ 10.8 개강

△ 오는 가을 특강에서 강의할 명강사진. 서정석 교수, 윤동원 교수, 최락완 교수(왼쪽에서부터)

 

메디컬 한의 아카데미가 공부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10월 8일부터 5주간 ‘가을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한의사가 꼭 알아야 할 임상 재점검 특집’으로 진행된다.

10월 8일과 15일엔 서정석 교수가 임상 다용 핵심방제100방과 체질 핵심 60방을 강의한다. 이 강의들은 각각 2~3년 전에 진행돼 수강생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하지만 짧은 강의 시간 탓에 모든 강의를 마치지 못해 이번엔 후속편 격으로 진행된다.

최락완 교수는 10월 22일에 강의한다. 어디가 아프면 어디에 침을 놔야 한다는 단순 치료법이 아니라 질환에 대해 다각적으로 진단해 침 또는 약 등과 함께 10여 년의 임상 노하우를 전격 공개한다.

또한 10월 29일엔 간호사(RN)로 다년간 일해온 Tammy Choi씨가 ‘보험 네트워크 HMO/ PPO 운영 노하우’를 강의한다. 양방 병원에서 미국 메디컬 그룹들과 일해온 경험 및 그룹들에 속한 환자들을 어떻게 리퍼를 받을 수 있는 지 등에 대해 소개, 한의원 경영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마지막으로 11월 5일엔 윤동원 교수가 지난 5월에 이어 ‘『사암도인침구요결』의 해석 두번째 특강을 진행한다. 전편에 하지 못했던 사암의 사고를 이해하여 실제 임상에서 제대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될 예정이다. (강의 문의 medicalhani@gmail.com)

진희정 기자

 


 

소문 그대로의 명강의들만 총집합”

메디컬 한의 아카데미 가을 특강 (CEU30)

한의사가 꼭 알아야 할 ‘임상재점검’ 특집Ⅳ-

강의 제목

강의 내용

임상 다용 핵심 방제 100방 Ⅱ

10월 8일(토) 오후 4~10시

강사: 서정석 교수

환자 치료를 위해 침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바로 약이다. 하지만 막상 환자가 찾아왔을 때, 알맞은 처방을 내려 약을 사용하기란 어렵다. 보약에서부터 각종 질환 치료까지, 임상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핵심 방제 100방을 모아 깔끔하게 정리한 강의. 기존 1편에 이은 후속편.

임상에 유용한 체질 핵심방제 60방 Ⅱ

10월 15일(토) 오후 4~10시

강사: 서정석 교수

사암침과 함께 체질 치료는 한국 한의학의 큰 축을 이룬다. 하지만 의외로 체질방을 적용하는 이들을 그리 많지 않다. 이번 시간엔 방제의 전문가로 불리는 서정석 교수가 핵심 체질방 60방을 위주로 A부터 Z까지 노하우를 공개한다. 기존 1편에 이은 후속편.

일반 치료를 넘어선 종합 통증치료

10월 22일(토) 오후 4~10시

강사: 최락완 교수

 

보통 통증 치료하면 동씨침법을 떠올린다. 하지만 다년 간의 임상 경력으로 단순 통증질환이 아닌 그 이상의 임상 치료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침 자리만 찾아 놓는 치료가 아니라 한의 원리에 따라 다양하게 환자를 치료하는 방법 소개. 임상 실기 포함.

보험 네트워크 HMO/ PPO 운영 노하우

10월 29일(토) 오후 4~10시

강사: Tammy Choi(RN)

빌링 청구를 시작하는 한의원이라면 누구나 세팅에서 빌링, 및 보험사 요청 리포트 작성 등의 기본 지식이 필요하다. 여기에 하나 더! HMO 및 PPO 그룹의 운영 노하우와 함께 메디컬 그룹에 대한 이해를 해야만 메디컬 그룹에서 환자를 더 잘 유치할 수 있다. 그 노하우를 소개한다.

『사암도인침구요결』의 해석Ⅱ

11월 5일(토) 오후 4~10시

강사: 윤동원 교수

사암침법은 정/승/한/열격을 구분하고 보사 배합이 특이한 것이 장점이며 임상 효율이 탁월하다. 기본은 음양 오행으로, 사암의 증세에 대한 사고를 이해하면 쉽게 사용 가능하다. 이 시간엔 증세에 대한 침혈위주의 암기식 강의가 아닌 사암의 혈위 선택에 대한 사고 이해 및 응용법을 소개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오프라인 강의와 함께 웨비나로도 진행

(웨비나: 인터넷 생중계 방송. 오프라인과 동일하게 인정됨.)

 

*교육비 안내: 1CEU당 $10, 1강좌당 $60

            (연회원은 혜택에 따라 30~50% 할인)

*예약 및 문의: Tel. 323-804-5703 

e-메일. medicalhani@gmail.com

신청서 하실 때엔 오프라인 강좌인지, 웨비나(온라인 생중계)인지 표시해 주십시오.

*강의장소: 3460 Wilshire Blvd. ste.500, L.A., CA 90010

*신청 방법: 영문 이름과 주소, 면허번호, e-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을 기재하셔서 체크와 함께 위 주소로 보내주세요. (Pay to Order: Medical Hani)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