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2 C
Los Angeles
12.7 C
New York
Friday, April 19, 2024

상식을 뒤엎는 의학백과사전!

서브기사 사진

 

현대사회에서 아프면 병원에 가고, 진단 받고, 수술 하고 약을 먹는 것은 상식을 넘어 진리에 가깝다. 이 책은 현대의학에 대한 종교적 신념을 정면으로 거부하며, 의학 저널과 논문, 서적 등을 철저히 분석하고 방대한 자료를 수집해 조목조목 반박하고 있다.

병원의 뒤편에 환자를 속여서 이익을 취하려는 다국적 제약회사가 있다면, 건강보다는 수요 창출에 관심이 있는 주류 의사들이 있다면, 나의 건강과 생명은 누가 지켜줄 것인가? 이 책은 병원에 가지 말아야 할 81가지 이유를 나열하고 있는 실용서이기도 하지만, 현대의학의 근원적 폐해와 원인분석을 동시에 시도한 깊이 있는 인문서이기도 하다.

현대의학은 인간의 자연치유 능력을 믿지 않으며, 수술과 약에 의해 인간의 면역체계가 완전히 파괴된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는다. 인류의 가장 큰 적은 핵전쟁이 아니라 의사들일 수 있다. 지금 인류의 건강은 현대의학에 의해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는 지도 모른다.

이 책은 암, 고혈압, 당뇨병, 심장병, 콜레스테롤, 비만, 우울증, 치과 치료 등 각 질병 별로 현재 시행되고 있는 병원 치료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올바른 대안을 탐색하도록 해줌으로써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의학백과사전이라 할 수 있다. 허현회 지음, 맛있는 책, 448쪽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