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2 C
Los Angeles
6.1 C
New York
Friday, April 26, 2024

“전립선염, 대장기능 관련 가능성 높아”

사진(c)Dollarphotoclub_tashatuvango

전립선염을 앓아본 남자들은 회음부의 통증과 배뇨장애로 매우 고통스러운 경우가 많다.

만성 전립선염이 생기면 회음부통증 및 불쾌감, 배뇨장애, 발기력저하와 더불어서 불임에 대한 걱정으로 우울감 불안장애까지 유발하기도 한다.

더구나 미혼의 남성이라면 전립선염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훨씬 심해지게 된다.

만성전립선염은 요도염에서 진행되는 경우가 많지만 대장과 전립선이 구조적으로 가까워서 만성변비나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을 때 대장균, 장내세균의 영향으로 전립선에 염증이 유발되기도 한다.

따라서 요도염에서 진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대장치료를 겸해야만 근본적인 염증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전립선염과 과민성대장증후군을 동시에 앓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한편 직업적으로 오래 앉아있는 경우와 소변을 자주 참게 되면 요도에서 소변이 역류하여 전립선에 화학적 염증을 유발할 수 도 있다.

따라서 뇨의가 느껴지면 바로 배뇨해야만 전립선염을 예방할수 있다.

전립선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카페인섭취를 줄이며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또한 줄여야 한다.

드물게는 전립선 결석으로 인하여 전립선염이 유발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결석이 있다고 하더라도 염증증상이 없으면 특별한 치료는 필요하지 않다.

만성적으로 재발하는 전립선염은 육체적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 고통받기 쉽다.

전립선염으로 스트레스가 가중되면 악순환으로 전립선염 증상이 더욱 악화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명상, 운동등을 통하여 스트레스 관리 역시 필요하다.

만성적인 전립선염은 대장기능, 스트레스와 관련이 깊으므로 다각도의 치료를 병행해야 한다./메디컬 한의 기사제휴지 e-헬스통신

최성훈 기자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More articles

- Advertisement -spot_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