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CAOM, CA 면허자에게 한시적으로 시험 없이 자격증 발급

△ NCCAOM이 2016년 이전 가주한의사면허 취득자들을 대상으로 2019~2020년동안 한시적으로별도의 시험 없이 자격증을 발급하겠다고 최근 밝혔다.

 

NCCAOM이 오는 2019년 1/4분기부터 2020년 12월31일까지 일정 자격을 갖춘 가주한의사를 대상으로 별도의 추가 시험 없이 NCCAOM 자격증을 발급할 것이라고 최근 밝혔다.

NCCAOM이 지난 8월8일 홈페이지에 게시한 내용(NCCAOM Offers New, Time-Limited Route for Oriental Medicine Certification in California)에 따르면 △현재 가주한의사 면허 상태가 액티브(Active)로 유효하고 △상호면허인정(NCCAOM Reciprocal Certification) 신청서 △정침법(Clean Needle Technique, CNT) 교육 수료증 등을 신청비와 함께 NCCAOM으로 보내면 추가 시험 없이 NCCAOM 자격증을 발급한다.

단 이번 한시적인 상호 면허인정 프로그램은 지난 2016년 12월31일 이전 가주한의사 면허를 취득한 가주 한의사 면허권자에만 해당한다.

정침법 코스는 해당 코스를 수료한지 6년까지는 그대로 자신의 수료증을 이용해 NCCAOM 자격증을 받을 수 있지만 이 기간이 지난 경우엔 다시 프로그램을 이수해야 한다. NCCAOM은 CCAOM의 정침법을 수강하고 이 교육 프로그램의 수료증을 제출할 것을 명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 프로그램(CCAOM CNT and Blood Borne Pathogen Review Course)은 온라인 사이트(www.ccaom.org/continuingeducation.asp)에 접속해 자료를 읽은 뒤 CCAOM이 보내주는 20문항의 문제를 풀어 강의 평가서와 함께 보내면 수료증을 보내주는 방식이다. (→ 면허 발급 배경 및 갱신 비용, 절차 등 더 자세한 기사는 8월26일 계속)

조남욱 기자(한의사)

 

<Copyrights ⓒ 메디컬 한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디컬 한의 Medical Hani는 한의업계에 양질의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일반인들에게는 한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창간됐습니다." 미국 한의학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신문이 되기 위해 창간이후 현재까지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 Login

%d bloggers like this: